티스토리 뷰

반응형

팽이버섯 사진
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 효능

 

일반적인 모습과 다른 팽이버섯 하얗고 기다란 모양이 독특하지만 식단에 자주 등장하고 무슨 요리든 잘 어울리는 식재료입니다. 눈꽃처럼 하얀색의 팽이버섯은 시중에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싸다고 얕보면 안 될 정도로 효능이 다양합니다. 효능뿐 아니라 맛 또한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또 마니아가 있을 정도로 그 맛이 풍부합니다. 팽이버섯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그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팽이버섯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을 알고 계셨나요? 팽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 키토산은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팽이버섯을 곁들여 먹는다면 체지방 축적에 대한 걱정은 덜어놓으셔도 됩니다. 팽이버섯 100g 정도를 매일 섭취한다면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팽이버섯은 장 운동과 변비를 해소해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당질의 흡수를 억제해 줍니다. 장건강은 물론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니 팽이버섯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팽이버섯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팽이버섯이 가지고 있는 비타민C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를 도와주고 트레할로스라는 성분은 높은 보습력으로 피부를 윤기 나게 해 주는데 팽이버섯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며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니 혈관질환인 고혈압, 심근경색등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놀라운 것은 팽이버섯이 항암식재료이라는 것입니다. 하얗고 줄기의 작은 모양의 팽이버섯에 나쁜 암세포나 박테리아를 파괴하는 효능을 지닌 베타글루칸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레티난 성분과 프로플래민성분은 항암물질로 여러 암 예방에 효과적인데 팽이버섯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100g을 먹어줘야 할 이유를 더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팽이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베타글루칸은 우리 몸의 면역력 또한 증가시켜 줍니다. 수시로 걸리는 감기와 염증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팽이버섯에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킨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 정보입니다. 싸고 시중에서 구하기도 쉬운 팽이버섯은 정말 우리 식단에 꼭 포함되어야 할 식재료입니다. 다양한 요리법으로 매일 섭취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팽이버섯 보관법

팽이버섯은 시장이나 일반적인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신 선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뿌리 부분이 갈색으로 변한 것을 할인해서 팔기도 하는데 저렴하다고 사지 말아야 합니다. 신선도가 낮다는 증거입니다. 팽이버섯 위의 모양인 갓이 둥글고 적으며 줄기는 싱싱하게 가지런한 것을 고릅니다. 색은 하얀 우윳빛이의 색깔이 좋습니다. 오래되면 미끌거리기도 하닌 육안으로 잘 살펴서 고릅니다. 싱싱한 팽이버섯은 되도록 빠른 시일에 섭취하고 남은 팽이버섯 보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팽이버섯의 보관기관은 길게 일주일 정도까지 가능합니다.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습기로 인한 곰팡이 번식을 막기 위해 보관 용기에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를 깔거나 팽이버섯을 싸서 보관하면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의 각이 위로 가도록 세워서 보관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팽이버섯은 간편한 요리법으로 오래 보관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팽이버섯의 간편하고 스피드 한 요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팽이버섯요리법

팽이버섯볶음

팽이버섯 한 봉지와 양파반 개, 대파 조금, 계란만 있으면 빠르고 간편한 팽이버섯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냅니다. 물에 잠길 만큼 담가줍니다. 2분 정도 담근 후 빼내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양파를 얇게 채 썰어주고 대파는 작게 썰어줍니다. 

먼저 소스를 준비합니다. 간장 2스푼, 굴소스 반스푼, 맛술 1, 설탕 1/4스푼, 물 3스푼을 섞어서 준비합니다.

불에 달군 팬에 기름 1스푼을 넣고 파를 넣어 볶아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파가 익어가면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팽이버섯을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소스를 넣어줍니다. 어느 정도 볶다가 계란을 넣어줍니다. 이때 계란을 마구 휘젓지 않고 익을 때까지 기다리다 저어주면 모양이 지저분해지지 않습니다. 예쁜 볼에 담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영양만점 다이어트 요리가 됩니다.  밥에 덮어주면 한 끼 식사로도 제격입니다.

 

팽이버섯 전

웬만한 반찬보다 영양가가 높은 팽이버섯 전을 소개합니다. 냉장고에 먹다 남은 팽이버섯이 있다면 사용하여 맛있는 팽이버섯 전을 만들어보면 좋습니다. 팽이버섯은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를 선사하는 마법 같은 식재료입니다.

팽이버섯 한 봉지를 준비하고 밑동을 잘라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다진 양파, 다진당근, 다진 파 각각 2스푼을 준비합니다. 팽이버섯도 잘게 썰어줍니다. 준비된 재료를 다 넣고 계란 2개 , 부침가루 2-3스푼을 넣어 반죽합니다. 이때 소금 조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줍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동그란 모양이 나오게 부쳐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익혀줍니다. 팽이버섯 한 봉지에 한 그릇 가득 팽이버섯 전이 만들어집니다. 다 만든 팽이버섯 전은  초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초간장 소스는 물 한스푼, 식초 1/2스푼, 간장1/2스푼을 섞어 준비합니다. 팽이버섯전을 그릇에 가지런히 담아 냅니다. 가격도 착한 팽이버섯전 완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