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귤 사진


비타민 보고 귤 효능

겨울철에 한국만큼 귤을 사랑하는 나라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한국은 겨울철 귤 소비량이 많기로 유명하답니다.  귤의 원산지는 중국 남부, 동남아시아지역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따뜻한 지방인 제주도에서 대부분 생산됩니다. 귤은 겨울철 생산량이 많아서 다른 과일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풍족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겨울철 제주도 지방의 잦은 폭설등으로 물량이 대폭 줄고 가격폭등 현상으로 많이 섭취할 수가 없었습니다. 겨울철 박스채 놓고 한 번에 몇 개씩 먹는 것이 행복한 일과 중 하나였는데 그야말로 금귤이 되었답니다. 다음은 새콤달콤 겨울철 비타민의 보고 귤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귤은 피부미용과 피로해소, 감기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탄력과 미백, 피부장벽복구등에 귤이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귤에는 비타민 P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P는 항산화 물질인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각종 혈관 질환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귤은 식이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귤을 까면 하얀 실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의 성분이 식이 섬유질입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하얀 실들을 제거하고 먹는데 식이섬유질이기에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귤에는 비타민A 함유량도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시력저하예방, 면역력향상, 성장발달에 좋고 비타민A 속 제타크립토잔틴 성분은 뼈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귤의 섭취량을 늘려주면 좋습니다. 귤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귤 제철에 맞춰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은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귤껍질 이점

귤껍질은 까서 알맹이만 먹고 버리기에는 많은 영양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귤껍질을 말려 만든 귤피차로 마시기도 하니 귤껍질이 유익한 점이 있다는 것도 많이 알려졌습니다. 귤껍질 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알차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귤 알맹이와 마찬가지로 귤껍질에도 항산화 물질, 식이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귤껍질을 잘 활용해서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인 세포보호, 식이섬유질로 의한 배변활동의 원활, 소화기능의 원활한 활동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귤 알맹이뿐 아니라 귤껍질에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과 피부건강, 감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피부 관련 제품에 귤껍질을 활용한 각종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귤껍질은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유지해 주는 등의 물질들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귤 알맹이의 효능과 같이 귤껍질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귤껍질의 효능은 귤 알맹이의 효능가 거의 유사하지만  귤껍질은 한방재료로도 쓰이니 그만큼 효능이 인정된 것입니다. 이제 쉽께 까서 버렸던 귤껍질을 잘 활용할 마음이 생겼을 것입니다. 다음은 귤껍질을 말려 차로 마시는 귤피차 만드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귤피차 손쉽게 만들기

겨울철 집에서도 손쉽게 귤피차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귤 껍질의 깨끗한 세척이 중요합니다. 잔류농약이 혹시라도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소독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소주 또는 청주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물을 10배 정도희석합니다.  귤 5-10개 정도를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 후 소독물에 15분 정도 담가줍니다. 깨끗이 세척과 소독과정을 마친 귤은 까서 알맹이는 맛있게 먹고 껍질을 이용할 것입니다. 꼭지 부분은 제거해 줍니다. 이제 귤껍질을 얇게 채 썰어 줍니다. 얇게 채 썰어주면 더 쉽게 말릴 수 있습니다. 채반에 귤껍질을 넓게 펴서 담고 해가 드는 베란다에 3-5일 정도 말려줍니다. 만졌을 때 바스락거리면 잘 말려진 것입니다. 잘 말려진 귤껍질을 프라이팬에 약 5분 정도 타지 않게 볶아주면 귤향기 가득한 귤피차 재료가 완성됩니다. 물 약 500ml에 귤껍질 약 5g 정도를 넣고 끓여줍니다. 이때 불의 세기는 끓을 때까지 중불,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5-10분 정도 취향껏 끓여줍니다. 물 색깔이 은은한 주황빛이 돌 때 불을 꺼줍니다. 귤피차는 귤껍질은 걸러내고 마시거나 껍질채 먹어도 괜찮습니다. 겨울철 진한 귤피차를 꾸준히 마셔 면역력을 높여줍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