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을 버터 소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창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너무 쉽고 간단하지만 요리 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버터 소분을 해 놓으면 신속하고 깔끔하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터 소분
1. 먼저 버터를 준비합니다. 앞뒤를 잘 살펴봅니다
2. 겉표장을 살살 벗겨줍니다.
3. 버터를 자릅니다.
4. 자른 버터를 다시 작게 잘라줍니다. 요리시 사용하면 알맞은 양의 크기로 자릅니다.
5. 냉동보관할 수 있는 용기에 자른 버터를 담아줍니다. 이때 버터가 미끌거리기 때문에 위생장갑을 사용해서 담아줍니다.
5. 용기 뚜겅을 닫고 냉동고 자리를 확보하고 보관합니다.
6. 냉동상태가 되면 요리 시 하나씩 꺼내 사용하면 신선하고 깔끔하게 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효능
버터 소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버터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버터는 의외로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크림 함유률이 높은 버터는 과도한 섭취만 주의하고 적정한 양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버터의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고품질 지방 공급
고품질의 포화지방을 제공하여 체내 에너지로 쉽게 전환됩니다. 이러한 지방은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지원하고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비타민 A와 D의 공급원
버터에는 비타민 A와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과 피부 건강에 중요하며,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도와 뼈와 치아 건강을 촉진합니다.
3. 항산화 성분
함유 버터에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노화 방지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지방산 균형
유지 버터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지방산들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고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소화기 건강 지원
버터에는 부티레이트라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을 돕습니다. 부티레이트는 장내 염증을 줄이고 장 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심장 건강
적당량의 버터 섭취는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천연 풍미 제공
버터는 요리에 자연스러운 풍미를 더해주어, 음식의 맛을 한층 높여줍니다. 이는 식사의 만족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버터는 우리의 생각외로 효능이 정말 다양합니다. 적당한 양과 유크림 함유률이 높은 버터를 섭취하면 버터의 이점이 건강에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것입니다. 다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